기아 K8 가격 출시일 실내 디자인

    기아k8

     

     

    오늘은 기아 K8의 가격표와 실내, 디자인, 색상에 대해서 상세하게 알아봤습니다. 기아 공식 K8 카탈로그 책자 첨부파일도 하단에 제공해 드리니 다운로드하셔서 K8 사전예약 전에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아의 신차 K8이 지난 23일 부터 사전계약에 들어갔습니다. 첫날부터 1만 8015대가 예약되면서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3세대 K5 모델이 보유하고 있던 기아 세단 역대 최다 첫날 사전 계약 대수 7003대를 1만 1012대 초과 달성했습니다.

     

    그야말로 사전예약 대란이 일어났는데요 특히 경쟁 차종인 더뉴 그랜져와의 기록도 갈아치우면서 K8의 인기가 체감되고 있습니다.  

     

    기아 K8 실내

     

    기아K8-실내

     

    K8의 실내는 에르고 모션 시트를 비롯해 첨단 기술력을 더한 다양한 고급 사양이 대거 적용됐습니다. 운전석에는 7개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운전 환경에 맞게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하고 운전자의 피로감을 낮춰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기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1열 헤드레스트 후면부를 가방이나 옷을 걸어 둘 수 있는 옷걸이 형태로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2열에는 USB 충전 포트, 슬라이딩 컵홀더, 미디어 리모트 콘트롤이 적용된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와 푹신하고 편안한 고급형 헤드레스트도 적용했다.

     

    기아 K8의 실내는 총 세 가지의 내장 컬러가 있습니다. 블랙, 브라운, 그리고 3.5 플래티넘 전용 색상인 베이지 까지 3.5 플래티넘 트림에는 시트 색상이나 전용 휠에 베이지 색상을 적용해서 다른 트림과 차별성을 두었으며 가장 무난한 색상이라 할 수 있는 블랙과 브라운은 모든 트림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K8의 실내 색상 중 브라운 색상은 기존에 K7의 '새들브라운' 컬러와 K9의 '시에나 브라운' 컬러의 중간 정도 되는 채도와 색감을 띈다고 합니다. 

     

    클러스터는 네비게이션 팩을 추가하면 넓은 커브드 클러스터를 누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작이 터치로 이루어지며 센터패시아 조작부도 굉장히 단출해진 모습입니다. 기어 변속은 조그 다이얼로 다이얼이 위치한 부분은 오르막처럼 완만하게 올라가는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또한 컵홀더 부분은 무선 충전까지 적용되어 있습니다. 콘솔 박스자체도 굉장히 크게 느껴집니다. 천장은 스웨이드 마감재로 선루프 크기도 커서 개방감이 기대됩니다. 트렁크는 골프가방 2개는 가뿐하게 들어갈 정도로 넓기 때문에 골프나 낚시 여행 좋아하시는 사장님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K8-실내디자인

     

    아울러 1열과 마찬가지로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통풍·열선 시트와 운전석 및 동승석과 독립적으로 2열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3존 공조(뒷좌석 온도 제어)'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외에도 K8은 영국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기아 최초로 탑재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는 세계 최초로 천연 원목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한 14개의 나텍(NATec) 스피커를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해냈다고 하네요 

     

    기아K8-실내

     

    K8 디자인 (외장)

     

    K8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혁신과 고급스러움 이라고 알려졌는데요 K8의 전면부에는 기아 브랜드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신규 엠블럼이 적용돼 기아의 새로운 세대를 여는 첫 번째 모델임을 알립니다.

     

     

    기아K8-전면
    K8전면 디자인

     

    전면부 테두리가 없는 프레임리스 범퍼 일체형 라디에이터 그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은 보석 같은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을 구현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스타 클라우드 라이팅(Star cloud Lighting)이라고 해서 라디에이터 그릴 양 옆에 위치한 주간 주행 등과 방향지시등의 기능을 하는 부분이 라디에이터 그릴과 동일한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된 모양으로 별들이 떠 있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기아K8-측면
    K8 측면 디자인

     

    측면을 보면 5미터가 넘는 5,015mm의 전장에서 느껴지는 웅장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데요 고급 요트가 물 위를 달리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유선형의 캐릭터 라인은 바퀴 주변부 차체 볼륨과 하모니를 이뤄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줍니다. 

     

    특히 긴 후드와 짧은 전방 오버행, 트렁크 끝까지 시원시원하게 뻗어 이어지는 2열 뒤쪽의 루프 라인 등을 통해 쿠페에서 느껴지는 역동적인 비율또한 인상 깊습니다. 

     

    그리고 도어 하단부를 따라 리어램프 쪽으로 올라가면서 이어지는 크롬 장식은 측면 창문 하단부의 일직선으로 뻗은 크롬 장식과 절묘한 대비를 이룹니다. 

     

     

    기아K8-후면
    K8 후면 디자인

     

    후면 디자인은 안정감 있는 자세를 보이며 강인하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로 디자인에 포인트를 줬습니다. 특히 좌, 우 리어램프와 이를 연결해주는 그래픽으로 구성된 '리어램프 클러스터'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기하학적 조형으로 넓은 차체 푝을 강조하며 K8 만의 독특하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완성했다는 평입니다. 

     

    그리고 루프 라인에서 이어지는 날렵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는 리어 스포일러와 기아의 신규 엠블럼, K8 로고를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배치해 여백을 주어 후면부가 조잡하지 않은, 입체적인 리어램프 클러스터와 대비를 이루며 안정감을 줍니다. 

     

     

    기아 K8 가격표

     

     

    기아 K8은 2.5 가솔린, 3.5 가솔린, 3.5LPI 총 3가지 등급의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추후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K8 가격은 3,220~4,526만원으로 확정되었으며 모델별 상세 K8 가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K8 2.5 가솔린 가격표

     

     

    K8은 기본적으로 노블레스 라이트, 노블레스, 시그니처 등급으로 나뉩니다. K8 2.5 가솔린의 가격

    • 노블레스 라이트 3,279만 원
    • 노블레스 3,510만 원
    • 시그니쳐 3,940만 원

     

    K8 3.5 가솔린 가격표

     

     

    K8 3.5 가솔린부터는 '플레티넘' 이 추가됩니다. 

    • 노블레스 라이트 3,618만 원
    • 노블레스 3,848만 원
    • 시그니처 4,177만 원
    • 플래티넘 4,526만 원

     

     

    K8 LPG(렌터카) 가격표

     

     

    K8 LPG(렌터카)부터는 스탠더드, 트렌티, 프레스티지 급으로 나뉩니다.

    • 스탠다드 2,870만 원
    • 트렌디 2,980만 원
    • 프레스티지 3,500만 원

     

    K8 3.5 LPG 가격표

     

     

    K8 3.5 LPG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2개 급만 있습니다. 가격은

    • 프레스티지 3,220만 원
    • 노블레스 3,659만 원

     

    K8 출시일

     

     
    기아 K8은 2021년 3월 23일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4월 3~5일 정도에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사전예약을 하게되면 4월초~늦어도 5월중으로 신차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기아 K8 사전예약 카탈로그 책자

     

    기아 K8 사전예약 혜택은 총 4가지입니다. (추첨을 통해서 혜택별 각 8명씩 되는 혜택)

    1. 스페셜 프로 피팅 프로그램 - KPGA, KLPGA 프로 선수들의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3D 스윙 분석 및 자세교정, 클럭 테스트, 샤프트 테스트, 최적의 볼 추천 등 프리미엄 피팅
    2. 프리미엄 건강검진 프로그램 - 총 80가지의 기본 세부검사, CT, 내시경 초음파 심혈관계 검사 등 정밀 진단 선택 진행
    3. AWD 무상 장착 - K8 출고 시 AWD가격 D/C 제공
    4. 드라이브 와이즈 무상 장착 - 출고 차량의 트림별 드라이브 와이즈 가격 D/C 제공 

     

    기아 K8 상세 가격표 파일은 아래 링크에 첨부해 두었습니다. 사전예약 전에 미리 체크해보시고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나서 차량 구입 예산안에서 나에게 맞는 모델을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K8 카달로그(가격표, 상세제원).pdf
    1.12MB
     
     

    관련 글

     

     

    현대 스타리아 가격 출시일 실내 디자인

    현대차가 새로운 다목적 차량(MPV)의 스타리아를 선보인다. 미래지향적이고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스타리아, 기존 현대차의 스타렉스가 가진 화물차, 짐차, 봉

    connectbody.com

     

     

    현대 경형 SUV AX1 가격 출시일 예상도

    현대 경형 SUV AX1은 국내 최초로 설계된 경형 SUV입니다. 최근에 스파이샷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에서 무려 20년 만에 출시하는 경차라서 그런 것 같습니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