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경형 SUV AX1 가격 출시일 예상도

    현대 경형 SUV AX1은 국내 최초로 설계된 경형 SUV입니다. 최근에 스파이샷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무래도 현대자동차에서 무려 20년 만에 출시하는 경차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최근에 현대차는 '레오니스'와 '스틱스' 라는 상표를 등록한 바 있기 때문에 현대 경형 SUV AX1의 이름이 아니냐는 추측도 있습니다. 어쨌든 아직 정식 출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개발 코드네임인 AX1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현대 경형 SUV AX1 가격과 출시일, 디자인 예상도, 가격, 경차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경형 SUV AX1 가격

    • AX1의 가격대는 830만 원~1590만 원 선으로 책정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 가격은 기존의 현대차 소형차에 가격을 기준해서 예측된 가격으로 실제 출시가 되어봐야 알겠지만 지금 국내차 시장 점유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 만큼 일단 판매량을 늘려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방향으로 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 AX1은 베뉴의 동생격이라 불리고 있는데 디자인이 유사하기 때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베뉴 가격은 1,662만 원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이보다 낮은 가격에서 출발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 경형 SUV AX1현대자동차 베뉴
    좌 사진출처 보배드림

     

    현대 경형 SUV AX1 출시일

    • AX1의 출시일은 현재 알려진 바로는 오는 9월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출시일은 올해 10월부터 2022년도 상반기 출시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 AX1은 당초 인도 시장을 겨냥해 만들어졌지만 국내에서도 판매가 유력하다는 전망입니다. 현대차가 광주시와 합작해 설립한 완성차 생산법인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도 양산할 계획이기 때문입니다. 

     

    현대 경형 SUV AX1디자인

    • 현대 경형 SUV AX1은 기본적으로 현대차의 K1플랫폼 기반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현대 경형 SUV AX1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박시한 직립형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베뉴와 상당히 비슷해 보입니다. 
    • 이번에 공개된 스파이샷을 보면 기아차 모닝과 유사하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지상고와 전고가 소폭 높아 보이는점을 들어 외신들은 스즈키사의 짐니와 비슷하지만 더 긴 전장을 가지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 전면부는 현대차 SUV라인업 패밀리룩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전면 원형 헤드램프는 주간 주행 등(DRL)이 상단으로 분리된 컴포짓 헤드램프가 적용됐고, 그릴은 삼각형이 합쳐진 다이아몬드 패턴으로 보입니다. 
    • 후면 도어 핸들은 C필러 앞에 위치해 있는데 범퍼 위에 큰 해치가 길게 뻗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포착된 AX1 스파이샷 

    올해 2월에 해외에서 먼저 유출된 스파이샷으로 테스트 드라이빙 중인 AX1의 모습입니다. 눈과 빙판에서 시운전중인 모습으로 AX1의 성능과 엔진 출력도 관심을 모았었습니다. 

     

    사진출처 Autoweek

     

    국내에서 포착된 AX1

    올해 4월말 국내 도로에서 포착된 AX1의 모습입니다. 앞서 유출된 해외 테스트 드라이빙 때와 크게 달라지지 않은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보아 디자인은 거의 확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출처 네이버 지안블로그

     

    AX1 티저 이미지

    현대 AX1 티저 이미지 출처 Paultan.org

    5월초 현대에서 직접 공개한 AX1의 티저 이미지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원형의 LED가 빛나는 모습이 있는데 이는 범퍼에 들어가 있는 주간 주행 등의 이미지로 발랄한 분위기를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그릴에는 삼각형의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이는 후방 LED 미등에도 적용되어 전체적인 디자인의 일체감을 주는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치 붉은 꽃잎을 나란히 이어 붙인듯한 디자인으로 독특한 분위기를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X1 예상도

    현재까지 유출된 스파이샷과 티저 이미지를 토대로 한 AX1 예상도도 공개되어 화재를 낳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거 Damian Oh님이 디자인한 예상도인데요 차량의 프로포션까지 맞춘 아주 디테일한 예상도로 출시가 된다면 '이런 느낌이겠다.' 싶은 모습입니다.

     

    AX1예상도 전면
    AX1예상도 후면

     

    현대 AX1 제원

    현대차 초소형 SUV AX1 티저에서 공개된 이미지를 토대로 AX1의 제원은 현대차 SUV '베뉴' 보다 작은 사이즈입니다. 현대차 SUV 라인업 가운데 가장 작은 모델이 될 예정입니다. 

    • 전장: 4040mm
    • 전폭: 1770mm
    • 전고: 1566mm
    • 휠베이스: 2520mm
    • 1.1리터 엔진, 5단 수동 또는 자동변속기, 최고출력 68마력, 최대토크 9.8kg.m로 예상

     

     
    현대 AX1 경차혜택 받을 수 있을까?

     

    AX1의 경차 혜택 여부에 대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되고 있는데요. AX1이 경차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국내 경차 규격인 3600mm에 맞게 앞뒤로 200mm로 출시해야 합니다.

     

    사실상 어렵다고 보여진다는게 중론이지만 기존 현대차의 베뉴는 국내 모델은 전장이 4040mm였지만 인도에서 출시한 모델은 인도 소형차 기준에 맞춰 3995mm로 축소 판매된 바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국내 경차 관련 규정 법안을 개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난 2008년 우리나라 경차 배기량은 800cc 미만에서 1000cc 미만으로 완화된 전례가 있긴 합니다.

     

    관련 글

     

     

     

    아이오닉5 보조금 가격표 배터리

    현대 아이오닉5, 미래지향 적이면서도 레트로한 감성의 디자인과 가성비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실제 사전예약에서도 엄청난 예약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테슬라 모델 Y와 경쟁차종

    connectbody.com

     

     

    현대 스타리아 가격 출시일 실내 디자인

    현대차가 새로운 다목적 차량(MPV)의 스타리아를 선보인다. 미래지향적이고 마치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스타리아, 기존 현대차의 스타렉스가 가진 화물차, 짐차, 봉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