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5개월 복용 후기 - 솔직히 효과있었다

    매일매일 피곤에 찌들어 사는 나... 게다가 직업상 술을 자주 마시기 때문에 (하루 건너 하루?) 술 해독이 안 되는 부분이 너무 힘들었다. 다음 날이 되어도 숙취가 심했고 점점 알코올 분해 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았다. 몸이 피로하다 보니 집중력도 떨어지고 기분도 다운되는 등 전형적인 만성피로 증세를 보여왔다.

     

    그러던 와중에 유튜버 고 약사님의 아르기닌 영상을 보게 됐고 아르기닌이 간 해독에 좋다고 해서 직접 구매해서 5개월간 복용해 보고 느낀 후기를 남긴다. 참고로 나는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다."라는 문구를  혐오한다. 가끔 모 포털의 블로그들을 보고 있으면  뭔 말을 하는 건지 아무 말 대잔치 하는 글들도 많은데 내가 직접 내 돈 주고 구매해서 먹어본 솔직한 후기로 작성한다.  

     

    목차
    1. 아르기닌 작용기전
    2. 아르기닌 효능
    3. 간에 좋은 아르기닌
    4. 내가 느낀 아르기닌 효능

    1. 아르기닌 작용 기전

    일단 아르 기니는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우리 몸에 필요한 아미노산 중 필수 아미노산이다라고 얘기를 하고 있고 작용 기전은 크게 보면 두 가지가 있다

    • 첫 번째는 우리 간에서 요소를 만드는 암모니아라는 단백질 대사산물인 독소를 해독하는 사이클의 요소로 작용된다. 아르기닌은 암모니아를 해독하는 아미노산이다. 
    • 두 번째는 산화질소라는 우리 몸의 신호로 작용되는 되게 중요한 성분이 있는데, 아르기닌은 이 산화질소를 만드는 원료다.

     

    2. 아르기닌 효능

    1. 간 해독에 작용을 한다. (암모니아)
    2. 피로 회복 지구력 개선 활력 증진
    3. 심혈관 질환을 예방, 성인병 예방
    4. 성장호르몬 자극을 촉진하여 근성장이나 노화방지에 도움
    5. 인슐린 저항성 개선을 통한 혈압조절 고지혈 당뇨에도 도움

     

    ⏩ 고약사픽 아르기닌 추천제품 보기

     

    3. 간에 좋은 아르기닌

    피로는 주로 간 기능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꼭 알코올 해독과 같은 독소뿐만 아니라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일반적인 식품이나 음료도 소화 과정에 간에서 대사가 되기 때문에 이 과정이 많아지고 시간도 장기화될수록 간에 부하가 걸리고 간세포 재생도 더뎌져 결국 해독능력이 떨어지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평소 술도 자주 마시고 피로한 사람들, 그리고 간이 좀 안 좋은 사람들, 고기를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는 간 해독에 좋은 아르기닌 제품은 아르기닌과 오르기 닌 이 함께 들어가 있는 제품이었다. 오르니틴이란 아르기닌의 전구체로 흡수율이 낮은 아르기닌의 체내 농도를 높여주는 부스팅 역할을 한다.

     

    4. 내가 느낀 아르기닌 효능

     

    내가 구매한 아르기닌은 해외 직구 제품도 아니었고 간 해독에 기준을 두고 가성비가 좋은 제품으로 골랐다. 고함량 아르기닌과 오르니틴 배합 그리고 피로에 좋은 타우린도 부원료로 들어간 제품이었다.

     

    무엇보다 비린맛이 나는 액상형이나 젤리형과 같은걸 피하고자 구매했다. 나는 정말 비린맛을 싫어해서 해산물도 잘 못 먹는다. 특히나 숙취로 속도 울렁거리는데 아르기닌 특유의 비릿한 맛 때문에 비위라도 상하면 바로 토할 것 같아 환 형태로 된 제품으로 선택했다. 

     

    맛도 약간 달고나 맛이 나서 부담이 없었고 무엇보다 휴대가 간편해서 좋았다. 일전에 액상형 스틱 젤리형 스틱을 가지고 다니다가 가방 안에서 터지는 바람에 난리가 났었던 기억이 있다..

     

    각설하고 5개월간 아르기닌을 복용하고 내가 느낀 주관적인 효능은 크게 3가지이다.

    1. 숙취해소
    2. 피로회복 활력 증진
    3. 남성 건강 증진

    첫 번째로 숙취해소는 정말 원하던 효능이었다. 같은 양의 술을 마셨을 때 다음날 느껴지는 숙취가 덜했다. 속 울렁거림도 덜했고 머리가 띵한 증상도 빠르게 해소가 되는 것 같았다. 

     

    두 번째는 피로 해소 활력 증진인데 꼭 술을 마시지 않은 날에도 걷기 운동이나 많은 활동량이 많은 날에도 체력이 조금 더 좋아진 것 같았다. 

     

    세 번째는 남성 건강 증진 이건 정말 뜻밖의 효능이었다. 아르기닌이 혈관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있다고 하는데 아마 이것 때문인 것 같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고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여자 친구와 사이가 좋아졌다.' 

     

     

    ⏩ 고약사픽 아르기닌 추천제품 보기

     

    필자는 건강기능식품에 돈 천만 원 써보고 회의감도 들었던 적도 많다. 빠르게 즉각적으로 효과를 본 제품도 몇 있었지만 이렇게 재구매를 반복하면서 매일매일 복용한 건 별로 없지 싶다. 

     

    여기까지 내 돈 내산 아르기닌 복용 후기를 솔직 후기를 적어봤다. 본 포스팅의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며 사람마다 체질이 다 다르기 때문에 효과는 다를 수 있다. 모든 식품이나 건강기능 식품은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을 조절해 가며 본인의 체질과 건상상태를 고려해서 선택하는 게 중요하겠다. 

     

    관련 글

     

    박카스 보다 좋다는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 - 2개월 복용 솔직후기

    박카스 보다 좋다는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 - 2개월 복용 솔직후기 한동안 만성피로를 달고 살았다. 일로 인한 스트레스와 정신적 육체적 피로로 인해 상당히 지친 상태였다. 스테레는

    connectbody.com

     

     

    비맥스 메타 - 가격, 성분, 효과, 2개월 복용 후기

    비맥스 메타정 내 돈 주고 내가 사 먹은 2개월간의 임상 후기 스트레스 육체피로 무기력증 번아웃증후군 최근 내가 꽂혀있는 키워드다. 2019년 10월 이직을 했다. 이직 전 직장 내에서의 스트레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