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보다 좋다는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 - 2개월 복용 솔직후기

    박카스 보다 좋다는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 - 2개월 복용 솔직후기

     

    타우린

     

     

    한동안 만성피로를 달고 살았다. 일로 인한 스트레스와 정신적 육체적 피로로 인해 상당히 지친 상태였다.

    스테레는 잦은 술자리로 이어졌고 악순환을 만들어냈다.

     

    "피로는 간때문"이라는 아주 유명한 광고 카피 문구도 있지 않은가?

    때로는 정말 간을 빼서 우루사를 뿌리고 헛개수로 박박 씻어서 다시 넣어야 하나 싶을 정도로 느끼는 피로가 상당했다. 몸이 피곤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짜증도 늘고 과민하게 반응하는 등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 또한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

     

    피로에는 타우린 만한게 없다는 약사 선생님의 말을 듣고 여기 저기 알아보다가 결국 아이허브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가성비가 좋은 타우린을 찾던중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을 발견하고 직접 구매해서 복용해 보았다.

     

     

     

    타우린 1000mg

     

     

     

    소스네츄럴 타우린 1000mg 120 캡슐 가격은 9,792원 으로 만원이 채 안되는 가격이었다.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박카스는 크게 두종류로 나뉘는데 약국에서 판매하는 박카스 D의 경우 800원 정도,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박카스 F의 경우 1000원대 이다.

    박카스 D의 경우 타우린 함량이 2000mg 박카스 F의 경우 1000mg이 들어있다. 

     

    소스네츄럴 타우린의 경우 권장 용법 용량에 맞게 매일 1알씩 복용했을때 120일을 복용할 수 있다. 하루로 계산하면 80원쯤 하는셈이다. 이쯤 되면 가격대비 성능은 최고다. 

     

     

     

     

     

     

    타우린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자.

     

    타우린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의 뇌, 안구, 심장, 근육에 집중되어있다. 

    타우린의 역할은 세포의 전해질 균형 유지, 세포내 미네랄 조절, 쓸개즙 생성, 중추신경계 대사, 면역력 증강, 항산화 효과 등이 있고 따로 섭취하지 않아도 인체 내에서 생존에 필요한 양 정도는 자체적으로 합성하여 만들어 낸다.

    오징어와 같은 동물성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보충제 형태로 음료나 약으로 섭취 가능하다. 

     

     

    타우린의 효능 1. 운동수행 능력향상

     

    타우린을 섭취하면 실질적인 운동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한다. 타우린은 동물실험에서 근육생성에 관여함은 물론 직접적인 근력 및 근 지구력을 증가시킨것으로 나타났고 운동 후 젖산을 억제하고 빠르게 제거함으로서 운동 후 통증이나 근출혈 산화 스트레스를 막아주는 효능을 보였다고 한다. 이를 바탕으로 인간을 대상으로한 연구도 활발히 진행되었는데, 운동 선수등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운동 수행능력 증가 및 지방 연소 증가, 운동으로 인해 발생되는 기타 피로물질과 산화물질등의 억제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타우린 1000mg  섭취시 3km 달리기에서 약 1.7% 기록 향상과 지방 연소가 16% 정도 증가는 효과를 보였다. 

     

    타우린의 효능 2. 피로회복 

     

    우리나라에서는 박카스와 같은 상품들 때문에 자양강장, 피로회복제로 많이 알고 있으나 실제 해외 판매 사이트들을 둘러 본 결과 피로회복 보다는 운동능력 증가와 간기능 개선의 마케팅으로 널리 알려진듯 했다. 이는 위에서 이야기한 운동수행 능력 향상의 실험결과로 많이 알려진듯 보였고 항산화 효과와 쓸개즙 생성에 도움을 주어 간 건강에 직간접 적으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생각된다. 

     

    타우린의 효능 3. 심혈관 질환 예방

     

    타우린은 고지혈증의 원인인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과 같은 심장 혈관 질환과 전반적인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고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사람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위약군 대비 유의미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타우린의 부작용

     

    타우린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인 만큼 안전한 성분으로 과용하지 않는다면 부작용은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한다. 하지만 이런 아미노산류의 보충제의 섭취는 신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주의가 필요하다. 타우린은 그 중에서도 요산이 많이 생성되는 편에 속하므로 평소 신장이 안좋거나 신장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주치의와 상의하여 복용할것을 권장한다. 

     

    필자도 평소에는 1000mg 한알을 복용하고 피곤한 날에는 타우린 1000mg을 나눠서 2회 하루 최고 3000mg 까지는 섭취하는데 특별한 부작용은 나타나지 않았다.  

     

     

    필자가 체감한 소스 네츄럴 타우린1000mg 2개월 복용 후 효과 

     

    1. 아침에 일어날때 평소보다 몸이 가볍다. 

    2. 운동을 후 근육통이 감소했고 뛸때 호흡이 안정적으로 유지됐고 지구력이 좋아진것 같다.

    3. 숙취에도 도움이 되는것 같다. 

    4. 평소 무릎과 발목이 안좋아 격렬한 운동은 삼가하고 있는데 이부분에 있어 통증이 약간 완화된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