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페이 사용처 정리 활용팁

    파주시 재난지원금 받으셨나요? 그렇다면 잘 오셨습니다. 파주 pay 막상 주길래 받았는데 어디에서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사용처와 활용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잘 쓰면 현금, 카드결제보다 더 쏠쏠한 지역화폐, 파주 페이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파주pay(파주페이)
    파주(pay)페이

     

    파주 페이란?

    파주 페이는 지역화폐의 일종으로 파주시에서 발행합니다. 주로 선불식 충전카드로 파주시내 소상공인, 전통시장등 카드단말기가 있는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주페이 혜택

    파주 페이의 핵심 혜택은 선불식 충전카드를 통해 충전하면 6~1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 월 최대 40만 원을 충전할 경우 4만 원이 절약, 년간 최대 400만 원 충전할 경우 40만 원이 절약됩니다. 
    • 연말정산 시 30% 소득공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경기지역화폐 앱 또는 고객센터 1899-7997에서 신청 후 적용)

     

    파주 페이 충전방법

    1.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 후 앱에서 충전 가능
    2. 오프라인 판매 충전소에서 충전 가능 (NH농협)

     

    파주 페이 사용처

    파주시에 소재한 소상공인, 전통시장 등 IC카드단말기가 있는 가맹점이라면 사용 가능합니다.

    • 안경점, 음식점, 농축수산, 편의점, 미용실, 제과점, 카페, 세탁소, 학원, 목욕탕, 서점, 병원, 의원, 약국 등

    ※단 대규모 점포, 기업형 슈퍼마켓(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씨유, 7 일레븐, GS와 같은 메이저 편의점) 유흥이나 사행성 업소, 연매출 10억 초과 업소, 본사 직영점 등은 사용이 제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주 pay 로고를 확인하시거나 결제 전 미리 확인하시고 사용하세요 가맹점 모음은 아래 첨부파일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파주페이 가맹점 리스트.pdf
    9.44MB

     

    파주 페이 사용방법

    파주pay는 그냥 일반적인 카드 사용 방식과 다를 게 없습니다. IC카드 단말기에 꼽고 결제하면 끝 참 쉽죠? 일반 카드와 별 다를게 없어서 삼성 페이 등록 후 결제가 가능한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아쉽게도 아직 삼성 페이는 지원이 안된다고 합니다.  

     

     

    파주페이 활용방법

    파주페이에 큰 단점 중 하나가 우리가 흔히 아는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나 맥도널드, 메이저 편의점들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에서는 사용이 어렵다는 것인데요 이렇게 제한을 둔 것은 지역화폐의 도입 취지 자체가 지자치 내에 영세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기 활성화가 목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음식점과 미용실, 집 앞 핸드드립 카페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특히 고정적으로 매달 받아야 하는 서비스가 있거나 구매하는 물품이 있다면 미리 가맹점을 파악해서 꼼꼼하게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어차피 고정적으로 매달 써야 하는 돈 6~10% 매달 절약한다면 엄청난 혜택입니다. 

     

    주부님들의 경우 장 볼 때 요즘은 쿠팡을 많이 쓰시는데요 최저가 검색해 보시면 지역화폐로 정육점이나 슈퍼마켓에서 구매하는 게 더 저렴할 때도 있습니다. 미용실, 세탁소도 한 달에 한두 번은 이용하시는데 이때 할인받으세요! 그리고 아이들 학원비도 파주pay 가맹점이라면 사용 가능합니다. 

     

    학생들의 경우 서점과 카페, 제과점에서도 사용가능 하니 파주pay로 절약해 보세요 

     

    어르신들 병원가실일 많으시잖아요? 나이 들수록 의료비 지출이 많아지실 수밖에 없는데요 주기적으로 가서 물리치료도 받으시고 약도 처방받으러 가시고 이럴 때 동네 병의원, 약국까지 결제 가능한 파주페이 사용해보세요 ~

     

     

     

    관련 글 

     

     

     

    파주시 재난지원금 제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 대상

    파주시 2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가계안정과 소비촉진을 통한 골목상권의 회생을 목표로 지난해에

    connectbody.com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 12만원 현금화 후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방법 - 12만원 현금화 후기 지난 1월 5일 여신금융협회에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가 시작됐습니다. 서비스 개시 4시간 만에 접속이 몰리면서 한때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