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번 차크라 - 태양신경총 차크라 활성화 방법

    3번 차크라 - 태양신경총 차크라 활성화 방법

     

    3번(태양신경총)차크라-문양

     

    3번 차크라(태양신경총) 차크라란?

    3번 차크라, 태양신경총 차크라, 마니뿌라 차크라라고 불리기도 한다. 10개의 연꽃잎으로 묘사되기도 하며, 불을 상징하기도 하고 주로 빛나는 노란색 표현되기도 한다. 

     

    이 차크라는 "자아"를 상징한다. 연결된 장기로는 췌장에 직접 연결되어 있으며 자신감, 용기, 자유의지 이런 것들과 관련이 되어있다. 3번 차크라는 우리의 췌장과 연결되어 있어 소화를 관장하는데 위장, 대장, 더 나아가서는 간과 신장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췌장에 연결되어 있어 당뇨나 혈당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3번 차크라는 만 2세가 될 때 처음으로 작동하게 되는데 이는 '자유의지', 나를 알아가는 시기를 거친다. 올바른 자유의지를 갖게 되면 자만심에 빠지지 않게 되고, 두려움도 없어진다.

     

    적당한 용기, 자신감, 추진력 이런 긍정 방향으로 나아가게 한다. 3번 차크라의 부족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이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 

     

    3번 차크라(태양신경총) 차크라가 비활성화되거나 약해지면?

    • 자신감 없는 사람들은 소화기능이 약하고, 쉽게 체하곤 한다. 3번 차크라의 에너지 감소에 따른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무력감이 심해지고 지나치게 걱정을 많이 해서 스스로를 통제하게 하는 '에고(EGO)'가 과하게 작용하게 된다.
    • 너무 소심하고 쉽게 마음에 상처를 입고 주변 사람들에게 질투 나고 세상 모든 사람들이 나와 경쟁상대로 여겨지며 일을 시작하기도 전에 두렵기부터 한다.

     

    3번 차크라(태양신경총) 차크라가 활성화되면?

    • 3번 차크라가 활성화되어있다면 자아를 존중하고 매사에 자신감이 넘치고 용기 있는 결정을 하며, 일이나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가지게 되고 늘 활력 있는 모습을 보인다.
    • 더 나아가 자신만큼 타인도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리더의 모습과 가깝다. 

     

    3번 차크라(태양신경총) 차크라가 과활성 되면?

    • 3번 차크라가 너무 과하게 열려 과활성화되면 화를 잘 내게 되고 권위주의적인 모습을 보이게 되며 물질이나 재물에 집착하게 되고, 주변 사람의 의견을 듣지 않고 자만에 빠진다. 또한 일 중독(workaholic)에 걸리기 쉽다. 

     

    차크라의 위치

    • 3번 차크라는 배꼽 위쪽 명치에 부분에 위치한다. 

     

     

    3번 차크라(태양신경총) 활성화 방법

    3번 차크라를 활성화하는 방법 중 명상을 제외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나 스스로에게 솔직해져야 한다. - '억지로 괜찮다', '우울하면 안 된다.' 전혀 괜찮지 않은데 자꾸 자기 자신에게 괜찮다고 하는 것은 스스로에게 거짓말을 하는 것이다. 자기 자신의 감정을 부정하는 것은 3번 차크라 밸런스에 좋지 않다. 스스로 힘듦을 느끼고 괜찮지 않을 때는 그대로의 감정을 인정하고 펑펑 울어도 좋다. 나아가 항상 선택과 결정에서 나를 중심으로, 남이 아닌 나를 위해 모든 결정을 한다. 이것이 익숙해졌다면 나아가 다른 사람들 앞에서도 솔직해지는 과정을 거치면 좋다. 
    2. 깨끗한 음식을 섭취한다. -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오염되지 않은, 가공과 조리를 최소화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특히 3번 차크라는 소화기관과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정크푸드나 오염된 식재료, 자극적인 소화가 어려운 음식을 먹는 것은 3번 차크라의 밸런스를 파괴하기 때문이다. 깨끗한 식재료로 바르게 만들어진 음식을 감사한 마음으로 섭취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태양신경총(마니뿌라) 차크라 명상

    태양신경총 차크라를 여는 명상을 할 때에는 명치 부분에서 돌아가는 노란색의 원을 생각하며 깊은 호흡을 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태양 신경총의 만트라 '람(Ram)'을 반복해서 하거나 들으면서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아래는 3번 차크라 명상가이드 영상을 들으면서 하는것도 좋다. 

     

     

     

    도움을 주는 음식

    • 태양신경총 차크라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해바라기씨, 현미, 기장, 호밀빵 등의 탄수화물이 있다. 생강과 흑후추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관련 글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 - 활성화 방법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 - 활성화 방법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 -  활성화 방법 오늘은 7개의 차크라중에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라고 불리는 차크라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로 1~7번 차크라의 특성과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

    connectbody.com

    2번 차크라 - 천골 차크라 활성화 방법

     

    2번 차크라 - 천골 차크라 활성화 방법

    우리 몸에는 7가지의 차크라가 존재하며 각각의 차크라는 신체 각 부위와 연결되어 있다. 차크라의 종류별로 담당하는 에너지와 담당하는 감각이 다르며 다른 영향을 주된다. 오늘은 차크라 활

    connectbody.com

     

    이 웹사이트는 페이지에 게제된 광고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짧은 시간 여유 부탁드립니다. 더 유용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