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임시 선별진료소 연장 운영 안내 (~2월 28일)

    서울시 임시 선별 진료소 연장 운영 안내 (~2월 28일)

     

    설 연휴 이후 확진자 급증을 우려해 서울시는 임시 선별 진료소 연장 운영계획을 발표했다. 서울시는 당초 연휴기간이 끝나는 2월14일 까지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계획을 예정했으나 설 연휴를 맞이해 지역 간 이동, 가족모임 등을 통한 소규모 감염과 최근 발생하고 있는 병 원발 집단감염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기존 15일 이전과 달라진 점은 익명검사에서 실명 검사로 변경된 점이다. 

     

     

     

     

    서울시는 2.28(일)까지 2주간 서울시내 위치한 28개 임시 선별 진료소 운영기간을 연장한다.

    • 전 검사소 타액 PCR 검사 제외
    • 검사소 운영상황에 따라 운영시간 등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다.  

    임시 선별진료소 검사는 기존 익명검사에서 실명 검사로 변경된다.

    • 방역 당국은 확진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오늘부터 이름과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는 실명 검사 방식으로 전환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2월 14일(일) 기준 서울 임시 선별 진료소(검사소) 위치와 운영시간은 아래와같다. 

     

    서울 임시선별진료소 연장 운영 시간 안내 

     

    2020년 12월 14일부터 운영 중인 수도권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는 현재까지 총 5천53명이 확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방역 당국은 '숨은 감염자'를 찾아내는 데 효과적이라는 판단에 따라 어제(14)로 종료 예정이던 수도권 임시 선별진료소 운영을 거리두기 2단계까지는 당분간 유지하기로 했다. 

     

    서울시 임시선별 진료소 위치 지도 바로가기

     

    관련글

    2021/01/07 - [자체 임상시험] - 서울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임시 선별 진료소(검사소) 방문 후기

     

    서울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임시 선별진료소(검사소) 방문후기

    서울 신속항원검사 가능한 임시 선별진료소(검사소) 방문후기 급하게 검사를 받아보고 싶은데 일반적인 PCR 검사는 48시간~72시간이나 걸리고, '기다릴 수가 없다.' 하는 경우가 분명 있을 것이다.

    connectbody.com

     

    2020/05/08 - [건강] - 덴탈 마스크 효과 코로나 19에 정말 괜찮을까?

     

    덴탈 마스크 효과 코로나19에 정말 괜찮을까? - 덴탈마스크 50매 구입대란

    덴탈 마스크 효과 코로나19에 정말 괜찮을까? - 덴탈마스크 50매 구입대란 마스크 5부제 시행 후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 판매로 비교적 요즘은 마스크 구매하기가 어렵지 않다. 한주에 1인당 3매씩

    connectbody.com

     

    제 블로그는 페이지 내 광고에서 나오는 작은 광고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정보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잠깐의 여유 부탁드립니다. 항상 사실 기반한 양질의 정보로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