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보궁 VS 천관보 가격, 성분, 함량 완벽비교

    관절보궁 천관보 비교 분석,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요즘 제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관절 보궁과 천관보에 대해서 가격, 성분, 함량, 효능 차이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저도 부모님 선물로 고민을 했던 터라 직접 전화해서 상담원과 상담도 직접 진행해 봤는데요 핵심만 짚어서 관절 보궁 천관보 비교해 보겠습니다.

     

     

    관절보궁-천관보-제품사진

     

    관절보궁, 천관보 성분

    관절보궁과 천관보에 공통으로 들어있는 성분이 있었습니다. 두 제품 모두 핵심성분으로 강조하고 있는 성분으로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NAG와 MSM입니다.

    • MSM(식이유황)은 염증을 완화해 주는 항염작용을 해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특히 관절염 및 근육통 증상을 완하 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NAG(N-아세틸글루코사민)은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진 글루코사민과 달리, 몸 안의 성분과 같은 형태로 흡수되어 체내 이용률이 높은 차세대 글루코사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보궁 부원료

    관절보궁의 부원료 중 특징은 비타민D 3과 칼슘, 아세틸 글루코사민 등으로 칼슘은 잘 아시다시피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아세틸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D는 칼슘과 함께 섭취 시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관절보궁(보)는 암갈색의 액상으로 되어있고 식물 혼합 추출물[참당귀 뿌리, 박하잎, 가시오갈피 줄기, 복령 균핵, 건조 쇠무릎, 감초 뿌리, 대추, 복분자, 모과, 구기자나무 열매, 황기 뿌리, 지황, 작약 뿌리, 삽주 뿌리, 오미자 열매], 대추농축액, 벌꿀, 홍삼농축액 등이 들어있습니다.
    • 관절보궁(궁)은 흰색의 제피 정제이며 홍합, 해조류 추출분말, 비타민D3 혼합제제 분말(비타민D 3, 아라비아검, 자당, 옥수수 전분, 팜유, 이산화규소, dl-a토코페롤), 결정 셀룰로스, 말토덱스트린, 히드록시 프로필 메틸 셀룰로스,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상어연골 분말, 보스웰리아 추출물 분말, 생선 콜라겐, 동결건조 녹색홍합분말, 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혼합제제 용액(글리세린 지방산에스테르, 프로필렌글리콜, 구연산), 게 홍합 등의 원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천관보 부원료

    천관보의 부원료 중 강조되는 성분으로는 수용성 발효 칼슘이 있습니다. 이 수용성 발효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 천관보에 들어있는 칼슘은 물에서 녹는 수용성 발효 칼슘으로 흡수율을 높인다고 합니다.

    • 대추, 지황 뿌리, 귤나무, 사철, 영지, 칡, 쇠무릎, 두충, 참당귀 황기, 천궁, 가시오갈피, 녹용, 모과 열매, 오미자, 복분자, 잇꼴, 박하지, 건생강, 강황 추출물, 버드나무수피, 로즈힙 추출물, 생선 콜라겐, 홍삼농축액, 보스웰리아 추출, 겨우살이, 감초 뿌리

     

     

    관절보궁 VS 천관보 MSM, NAG, 칼슘 함량 비교

    1. 관절보궁의 MSM 함량은 1500mg 천관보의 MSM 함량은 2000mg 들어가 있어 MSM 함량은 관절보궁에 비해 천관보가 500mg 더 들어있습니다. 
    2. 관절보궁의 NAG 함량은 500mg, 천관보의 NAG 함량도 500mg 동일하게 들어있는것으로 확인했습니다.
    3. 칼슘은 관절보궁 224mg, 천관보 300mg으로 관절보궁에 비해 천관보가 76mg 더 들어가 있습니다. 

    ※ 함량이 비교가 어떤 상품이 더 좋다고 말할 수 있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며 단순 비교용으로 관절보궁과 천관보 모두 상품 후면에 나와있는 성분표를 기초로 작성하였습니다.

     

     

    관절보궁 가격 VS 천관보 가격 비교

    관절보궁과 천관보 직접 상담원과 통화해서 가격을 확인했습니다. 단 프로모션이나 유통채널, 구성에 따라 가격이 달라 질 수 있어 단순 참고용으로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 관절보궁 가격은 보+궁 구성 한 달분 40만 원선
    • 천관보 가격은 60포 한 달 구성 30만 원 중후반대 
    • 즉 관절보궁과 천관보의 가격적인 부분은 천관보 쪽이 약간 더 저렴하지만 큰 차이는 없는것으로 보였습니다. 

     

     

    요즘 관절 건강기능식품에서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는 관절보궁과 천관보에 대해서 비교분석 해봤습니다. 저도 어머니가 관절이 안좋으셔서 사드리려고 알아본거라 꼼꼼하게 알아봤는데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주변 분들에게 공유해 주시고 아래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관련 글

     

    관절보궁 가격, 판매처 완벽 정리

     

    관절보궁 가격, 판매처 완벽정리

    관절보궁 가격, 판매처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관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부모님 명절 선물 고민하다가 가수 김연자 씨가 광고하는 관절보궁이 요즘 인기가 많다고 해서 찾아봤

    connectbody.com

    천관보 가격, 효능 완벽 정리

     

    천관보 가격, 효능 완벽정리

    천관보 가격과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무릎 관절염 시술받으신지 얼마 안돼서 많이 고생하셨던 터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선물해 드리려고 알아봤는데요 인

    connectbody.com

    관절팔팔 가격, 효능 완벽정리

     

    관절팔팔 가격, 효능 완벽정리

    관절팔팔 가격, 효능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봄철에 관절 관련 질병이 급등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겨우내 실내에 있는 시간이 많아 활동량이 많지 않은데요 날씨가 풀리면서 야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