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번 차크라 - 천골 차크라 활성화 방법

    우리 몸에는 7가지의 차크라가 존재하며 각각의 차크라는 신체 각 부위와 연결되어 있다. 차크라의 종류별로 담당하는 에너지와 담당하는 감각이 다르며 다른 영향을 주된다. 오늘은 차크라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 2번 차크라에 대해서 알아보자.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란?

    • 2번 차크라는 '스와디스타나 차크라', '천골차크라'라고 불린다. 스와디스타나라는 단어의 의미는 자아의 신성한 집, 기분 좋은 장소라는 뜻이다. 2번 차크라(천골 차크라)는 오렌지색(주황색)을 띈 6개의 연꽃잎으로 묘사된다. 우리의 감성과 감각의 중심인 2번 차크라는 기쁨과 쾌락의 원리에 의해 작동된다. 또한 세상의 즐거움, 감각적인 기쁨과 관련되며 특히 성(性)적인 부분, 육체적인 기쁨, 욕망의 표현과도 관련이 있다. 감각 중에서는 미각, 주로 단맛을 의미하며 생식 에너지와 창조 에너지를 관장하며 여성의 난소, 남성의 고환과 연결되어 있는 차크라이다.

     

    오렌지색 연꽃 차크라 문양
    2번 차크라 스와디스타나 차크라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의 위치

    •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의 위치는 생식기와 배꼽사이, 배꼽의 약간 아래에 위치한다. 1번 차크라의 바로 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서로 영향을 미친다. 똑같이 부신이나 신장, 방광 이런 하복부 쪽에 있는 장기들에 영향을 미친다.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장기는 여성은 난소  남성은 고환이지만 그 주변 장기들에 모두 영향을 준다. 그래서 생식기나 골반에 이상이 있는 사람도 1, 2번 차크라를 함께 다 스리 것이 좋다.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 에너지의 영향

    모든 차크라가 그렇듯 우리의 신체와 정신에 영향을 준다. 2번 차크라 또한 마찬가지이다. 

    1. 신체적 영향을 받는 장기로는 생식기, 신장, 방광이 있다. 하복부를 포함하여 2번 차크라의 기본적인 요소는 물이기 때문에 우리 신체에서 물과 관련된 기능에 관여한다. 비뇨기 문제, 성기능 장애, 방광과 전립선, 골반의 통증과 더 나아가 허리통증 등의 신체적 문제에 영향을 준다. 
    2. 정신적인 영향으로는 삶의 즐거움, 쾌락, 창조 등과 같은 감정에 영향을 준다. 소극적인 표현이나 고정관념, 극도의 예민함, 이성에 대한 두려움과 거부감 등이 나타나며 이타심을 느끼기 어렵고 이로 인해 사회적 교류와 자신의 감정 표현과 소통에 어려움을 느낀다.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 활성화 방법

    • 2번 차크라 천골 차크라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평소 실천이 가능한 방법은 스스로의 매력적인 모습을 찾아야 한다. 나의 외모가 마음에 들지 않아도 최대한의 매력적인 부분을 찾아보는 것이 우선이다. 내가 살이 쪘든, 피부에 주름이 자글자글해서 너무 늙어 보이든, 자기 자신의 있는 그대로의 모습에서 매력을 발견하고 섹시함을 찾아서 나의 매력을 내가 뽐낼 수 있어야 한다.
    • 천골 차크라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건강한 성생활을 즐겨야 한다. 성생활을 너무 멀리하면 2번 차크라의 에너지가 약해지고 너무 과하게 즐겨도 밸런스가 깨진다. 무엇보다 차크라 위치에 집중해서 명상을 하는 것이 2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의 활성화를 돕고 밸런스를 맞추는 방법이다. 
    • 그 외 아로마 세러피도 도움이 된다. 천골 차크라 밸런스에 몇 가지 도움이 되는 아로마 오일로는 샌달우드(Sandalwood) 에센셜 오일(백단향), 시나몬 에센셜 오일(Cinnamon), 클라리 세이지 에센셜 오일(Clary sage) 오일 등이 있다. 

    관련 글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 - 활성화 방법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 -  활성화 방법 오늘은 7개의 차크라중에 1번 차크라, 뿌리 차크라라고 불리는 차크라에 대해 알아보자 참고로 1~7번 차크라의 특성과 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

    connectbody.com

     

     

    송과선 제3의 눈을 여는 방법

    송과선 제3의 눈을 여는 방법 송과선 또는 뇌하수체는 인간의 뇌에 위치한 콩알만 한 크기의 내분비선이다. ‘제3의 눈’으로도 알려진 송과선은 뇌 중앙에 위치한 작은 내분비선이며, 작은

    connectbody.com

     

     

    제3의 눈을 열때 나타나는 증상들

    지난 시간에는 제3의 눈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었다. 이번 시간에는 제3의 눈을 활성시킨 사람들의 경험담과 겪게 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먼저 제3의 눈을 열었다는것을 어

    connectbody.com

     

    저의 블로그는 게재된 광고에서 나오는 소소한 수익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글의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잠시 여유

    부탁드립니다. 항상 고퀄리티, 양질의 정보로 포스팅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