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 차크라, 목 차크라?
5번 차크라는 목 차크라, 비슈다 차크라라고도 불린다. 이 차크라는 16장의 연꽃잎과 아래 가리키는 삼각형 안에 보름달을 상징하는 원이 있는 모양이다.
'비슈다'라는 말의 뜻은 정화를 의미하기도 하며 색은 파란색을 띈다. 목 차크라는 '소통'을 의미한다. 또한 청각과도 연관이 있어 경청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목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며 상대와 소통을 담당하는 차크라이다.
목 차크라 위치
- 비슈다 차크라의 위치는 쇠골이 만나는 지점과 가장아래 경추가 놓인 지점이 만나는 목의 한 가운데에 위치한다.
5번 차크라가 비활성화 되면?
- 소통하는 능력이 떨어지며 원활하게 의사소통을 할 수가 없다. 내 생각이나 마음을 표현하는데 자신이 없어서 다른 사람 말에 이견을 제시하거나 반박하지 못하고 끌려다니는 경향이 있을 수 있다.
- 예를 들어 "뭘 하고 싶어?. 뭐 먹고 싶어?"라고 질문했을 때 쉽게 답변하지 못하는 사람은 5번 차크라의 에너지 센터에 문제가 있는 것일 수 있다.
- 목 차크라에 문제가 생기면 대인 공포증이 생기고 굉장히 쉽게 좌절하는 경향을 보이며, 뒤에서 남을 험담 하는 것을 즐겨하게 된다. 그리고 우유부단한 성격을 갖게 되어 극심한 선택 장애를 가지게 된다.
-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는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표현하기 어렵다. 목 차크라에 이상이 생기면 성대에 문제가 생기고 갑상선 기능에 문제가 생긴다. 림프, 갑상선 항진증, 갑상선 기능 저하, 나아가서는 갑상선 암까지 발생할 수 있다.
- 이비인후과에서 다루는 모든 질병들이 이 5번 차크라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어깨, 목 결림까지 영향을 준다.
5번 차크라가 과활성화되면?
- 태도에 오만함이 느껴지고 독단적인 결정을 하기도 한다.
- 지나치게 말이 많아져 수다스럽게 느껴진다.
5번 차크라가 활성화되면?
- 타인의 주장이나 말에 두려움이 없어지며 자신의 의견을 솔직하게 말하게 된다.
- 예술에 대한 영감도 받아들이기 쉬운 상태가 되며 목소리가 좋아지기도 한다.
- 자기주장을 할 때 전달력이 좋아진다.
- 갑상선, 성대, 목과 어깨 결림이 좋아진다.
5번 차크라, 목 차크라 활성화 방법
일상생활에서 목 차크라를 활성화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사실을 이야기한다. - 거짓이나 보탬이 없이 내가 아는 사실 그대로를 말하는 연습을 한다.
- 감정을 표현할 때 크게 표현한다. - 웃을 때도 크게 웃고, 울 때도 크게 운다. 감정을 그대로 담아 웃을 때는 정말 기쁘게 웃고 울 때는 정말 슬픔을 흘려보낸다 생각하며 대성통곡을 해도 좋다. 이렇게 감정표현이 되어야 시도 때도 없이 화가 폭발하는 일이 줄어든다. 화는 반드시 억눌릴 때 그에 대한 반작용으로 폭발하는 성질이 있다.
- 스트레스를 해소할 방법을 찾는다. - 차 안에서 운전할 때 크게 노래를 부르는 것도 좋고 산에 올라 탁 트인 전망을 보며 "야호~" 하고 소리를 지를 방법도 있으며 코인 노래방에서 소리를 지르며 노래를 부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매일 일기를 쓰거나 자신에게 편지를 써보는 것도 방법이다.
- 나를 인정해주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라 - 나의 주장과 목소리를 억누르는 사람은 절대적으로 멀리하고 나를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해주는 사람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져라.
- 목 차크라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는 과일, 꿀, 목을 풀어주는 허브 캔디가 도움이 될 수 있다.
5번 차크라, 목 차크라 명상
- 5번 차크라를 명상할 때는 목에서 돌아가는 파란색 에너지 센터를 생각하면서 호흡을 해보자. 또한 목 차크라의 만트라 "Ham"을 반복하거나 들으면서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관련 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