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입 홍합 오일 효능, 부작용,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초록입 홍합, 관절팔팔 같은 관절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통해서 많이 알려졌는데요 요즘 방송에 나오면서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초록입 홍합은 관절뿐만 아니라 우리몸의 전반적인 염증성 질환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초록입 홍합의 효능과 어떻게 먹어야 흡수율을 높여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초록입홍합
    초록입홍합

     

    초록입 홍합이란?

     

    초록입 홍합은 주로 뉴질랜드 해안에 서식하며 청록색 입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초록입 홍합 또는 녹색 입 홍합으로도 불리는데요 유럽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식용 재료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일반 홍합과 달리 크기가 큰 것이 우리나라의 벚굴을 연상케 합니다. 

     

    초록입 홍합은 암수에 따라 색상이 다른데요  수컷은 오렌지색을 띄고 암컷은 크림색을 띠고 있습니다. 조리 방법은 주로 스팀을 이용해 쪄서 먹는 방법을 주로 한다고 합니다. 초록입 홍합의 맛은 식감이 거의 녹는 것처럼 부드럽고 달달한 맛이 있으며 독특하고 톡 쏘는 바다의 향이 난다고 해요 

     

     

    초록입 홍합 오일 효능

     

    초록입 홍합의 대표적인 효능은 염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항염작용과 관절기능 개선 효과입니다. 실제 국내 7개 대학 공동 연구에 따르면 골관절염 환자에게 2달간 초록입 홍합 추출 오일을 섭취하게 한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4주 후 57%가 관절 기능이 개선 효과를 보였고 8주 후에는 90%가 관절 기능 개선도에서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다고 합니다. 

    • 초록입 홍합 추출 오일(New Zealand Green-Lipped Mussel)에는 항염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체내의 염증 유발물질인 '류코트리엔' 생성을 막아줘서 관절에 생기는 염증 반응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관절관련 효능 외에도 초록입 홍합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 피부미용 개선
    2. 피로감 해소 및 숙취해소
    3. 골다공증 예방
    4. 심혈관질환 예방
    5. 기억력 개선 및 치매예방
    6. 각종 혈관질환 예방
    7. 항염증 효과
    8. 근육통 개선

     

    초록입홍합 어떻게 먹어야 좋은가?

     

    사실 초록입홍합의 항염효과는 그냥 싱싱한 생태에서 날것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특히 이 항염 성분은 결국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에 공기와 열에 노출이 되면 금방 산화가 되는 성질이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생홍합은 식품으로 수입이 불가능하고 자숙 홍합이라고 해서 찐 상태로 가공된 냉동 초록입 홍합만 유통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 주요성분만 농축해서 오일 형태로 만든 것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록입 홍합 오일 Q&A

     

    인공관절 수술 한 사람들도 효과를 볼 수 있나요?

    • 인공관절 수술 후의 관절도 관리는 필수인데요. 수술한 관절을 유지하고 안전하게 쓰는 데 초록입 홍합의 불포화지방산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래 걸으면 무릎이 잘 붓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효과가 있나요?

    • 무릎이 자주 붓는다는 것은 결국 무릎안에 염증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릎의 염증을 빼내기 위해 체액이 몰리는 현상 때문에 붓기가 생기는 것인데요 조직 내에 염증이 만성이 되면 잘 안 빠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 초록입 홍합 오일은 이런 부종 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관절염을 일으킨 쥐에게 각각 생선 기름, 달맞이꽃 기름을 투여한 그룹, 초록입 홍합 추출 오일을 투여한 결과 초록입 홍합 추출 오일을 투여한 그룹이 대조군에 비해 부종 억제 효과가 200배 이상 나타났다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출처: 염증 약리학 논문)

     

     

    초록입 홍합 오일 섭취시 주의사항

    1. 어패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2. 심혈관질환을 이미 앓고 있거나 관련 약물 복용 중인 경우 반드시 전무가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합니다.

     

    초록입 홍합 오일 건강기능식품 추천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인공 관절 수술후 통증 원인, 관리방법

    인공 관절 수술후 통증 원인, 관리방법 요즘 같은 겨울철 유난히 더 아픈 무릎 통증, 퇴행성 관절염, 고령자일수록 인공관절 수술을 생각하게 된다. 이미 인공 관절 수술을 받은 환자도 수술 이

    connectbody.com

     

    관절보궁 가격, 판매처 완벽정리

    관절보궁 가격, 판매처에 대해서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관절 때문에 고생하시는 부모님 명절 선물 고민하다가 가수 김연자 씨가 광고하는 관절보궁이 요즘 인기가 많다고 해서 찾아봤

    connectbody.com

     

     

    천관보 가격, 효능 완벽정리

    천관보 가격과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저희 어머니가 무릎 관절염 시술받으신지 얼마 안돼서 많이 고생하셨던 터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해서 선물해 드리려고 알아봤는데요 인

    connectbody.com

     

     

    관절보궁 VS 천관보 가격, 성분, 함량 완벽비교

    관절보궁 천관보 비교 분석, 관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요즘 제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관절 보궁과 천관보에 대해서 가격, 성분, 함량, 효능 차이점을 비교해 봤습니다. 저도 부모님 선물

    connectbody.com

     

    반응형

    댓글